초봄과 중간고사를 떠나 보낸 이맘때쯤 이면 생각나는 것이 있죠? 바로 '뮤직 페스티벌'입니다! 저는 작년 5월 WDF를 통해 페스티벌에 입문한 페스티벌 초급자인데요. 올해를 2년 차로 페스티벌 중급자에 들어서려고 합니다. :) 5, 6월에는 정말 다양한 국내 페스티벌이 진행되는데요. 페스티벌을 알지 못하는 ‘페알못’도 올해 만큼은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상반기 주요 뮤직 페스티벌을 낱낱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Beautiful Mint Life 2018
2018.05.12(Sat) - 05.13(Sun)
서울 올림픽공원
ⓒ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8, 공식 홈페이지
포근한 봄, 5월과 어울리는 음악 페스티벌, '아름답고(뷰티풀), 청량하며(민트), 일상적인(라이프)' 주말을 꿈꾸는 일명 '뷰민라'라고 불리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는 국내 뮤지션 라인업으로 공연이 진행됩니다.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아 참여형 프로그램과 피크닉존, 계단식 스탠드 좌석 등 야외(88 잔디마당, 88 호수 수변무대, 실내(핸드볼 경기장)의 특성을 활용해 각각 다른 스테이지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9번째 진행되온 뷰티풀 민트 라이프는 매년 유명 아티스트 라인업과 함께 최고의 감성적인 무대를 선보였는데요. 올해도 역시 어떠한 퀄리티 높은 무대를 선보일지 기대됩니다. 최종 라인업 보러 가볼까요?
ⓒ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8, 공식 YouTube
서울재즈페스티벌 2018
2018.05.19(Sat) - 05.20(Sun)
서울 올림픽공원
ⓒ 서울재즈페스티벌 2018, 공식 홈페이지
재즈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서울재즈페스티벌을 누구보다 기다렸을 텐데요. 올해로 12회를 맞는 서울재즈페스티벌은 해외 유명 뮤지션들의 내한 공연뿐만 아니라 국내 뮤지션들의 공연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싱어송라이터, 보컬리스트 등 다양한 뮤지션이 참여하며, 클래식에서 재즈까지 폭넓은 장르를 만날 수 있어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출연 아티스트 최종 라인업을 만나볼까요?
(공연 즐기기 Tip. 애플뮤직을 통해 스테이지별 플레이 리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페스티벌을 가기 전에 미리 만나보세요!)
ⓒ 서울재즈페스티벌 2018, 공식 YouTube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8
2018.05.19(Sat) - 05.20(Sun)
서울 난지 한강공원
ⓒ GREENPLUGGED, 공식 홈페이지
올해로 9번째 '봄'을 맞이하는 그린플러그드 서울 페스티벌은 봄날의 음악 소풍이라는 주제로 도심 속에서 즐기는 음악 축제입니다. 국내 인디씬, 뮤지션들과 함께 하는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은 환경캠페인 뮤직 페스티벌로 페스티벌의 흥행을 떠나 음악 팬들과 뮤지션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관객이 즐길 수 있도록 페스티벌의 진정성을 생각했다고 해요. 그 덕분에 관객과 뮤지션이 쌓아온 유대감으로 탄탄한 내공을 쌓았는데요. 7월에는 청량한 바다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그린플러그드 동해 2018'도 진행될 예정인데요. 다채로운 라인업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핫했던 작년의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 하이라이트를 돌아보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8을 만나보세요 :)
ⓒ GREENPLUGGED, 공식 YouTube
2018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2018.05.26(Sat) - 05.27(Sun)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월디페는 국내 뮤직 페스티벌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인기 페스티벌 중 하나인데요. 올해로 12회를 맞는 국내 유일 전자음악 페스티벌로 국내 EDM 페스티벌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하였으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EDM 페스티벌이기도 한데요. 세계 유명 DJ와 프로듀서들의 내한 공연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일렉트로닉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EDM 음악을 사랑한다면, 월디페를 추천합니다! :)
ⓒ Q-dance, 공식 YouTube
Rainbow Music & Camping Festival 2018
2018.06.02(Sat) - 06.03(Sun)
가평 자라섬
ⓒ 레인보우 뮤직&캠핑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레인보우 뮤직 & 캠핑 페스티벌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페스티벌인데요. 자라섬에서 진행되며, 캠핑과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낭만적인 페스티벌입니다. 국내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 힙합, 레게, 어쿠스틱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밤새도록 진행되는 미드나잇 라운지가 있어 이국적인 경험을 느껴볼 수 있다 합니다. 캠핑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캠핑 가이드도 준비되어 있어 이색적인 페스티벌을 즐기고 싶다면 레인보우 뮤직 & 캠핑 페스티벌을 추천합니다 :)
ⓒ 브이유이엔티-VU ENT, 공식 YouTube
Ultra Music Festival, Korea
2018.06.08(Fri) - 06.10(Sun)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 보조경기장
ⓒ umfkorea, 공식 홈페이지
UMF (Ultra Music Festival)는 국내 최대 규모 일렉트로닉 페스티벌입니다. 12개국에서 선보인 UMF는 아시아 최초 개최지인 서울에서 올해 7회를 맞게 되었는데요. 올해 7주년을 맞이해 높은 퀄리티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뮤직 페스티벌로 자리 잡았습니다. 전 세계 정상급 DJ와 프로듀서, 아티스트의 무대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1차 라인업 공개만으로 관람객들의 관심이 주목되었습니다. 뜨거운 여름, 한껏 흥을 올릴 UMF, 앞으로 공개될 라인업이 더욱 기대되는군요 :)
ⓒ UMF TV, 공식 YouTu
5TARDIUM 2018 (스타디움 2018)
2018.07.07(Sat) - 07.08(Sun)
서울 장소 추후 공지
ⓒ 5tardium, 공식 Facebook
세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과 국내 공연기획사 VU 엔터테인먼트으로 만들어진 오타디움은 다섯 개의 무대가 원형으로 설치되어 거대한 오각형 무대, 360도 스테이지로 더욱 특별한 시선으로 무대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간의 이동이 없어 체력소모를 덜어주는 오타디움은 올해로 5회를 맞는데요. 각각 다른 장르의 무대와 아티스트, 퍼포먼스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다양한 테마와 퍼포먼스, 음악을 즐길 준비가 되었다면 EDM 페스티벌, 오타디움을 추천해 드립니다 :)
ⓒ 브이유이엔티-VU ENT, 공식 YouTube
페스티벌 입장에 티켓은 필수이죠? 현재 1차 얼리버드는 두 페스티벌 다 풀린 상태이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솔드아웃 상태인 티켓도 있지만 포기하지 마세요! 얼리버드 티켓보다는 더 비싸지만 현재 티몬, 위메프 등의 티켓 판매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티켓 판매 사이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FASHION
5, 6월은 페스티벌의 열기만큼 뜨거운 초여름 날씨입니다. 거기에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뛰어 놀기까지 한다면 더욱 덥겠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반팔과 민소매, 반바지를 입고 오며 해가 지고 난 뒤 쌀쌀해 질 날씨를 대비해 가벼운 겉옷을 지참하는 편입니다. 페스티벌에 가면 다양한 테마의 패션이 존재합니다. 히피, 커스텀, 하와이안, 데님 등 다양한 룩이 존재합니다. 친구들과, 연인과 트윈룩을 맞춰 입고 가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두 페스티벌 모두 커스텀 룩을 입어서 더욱 큰 추억이 될 수 있었답니다. :) 또한 신나게 뛰어 놀아야 하니 너무 과한 착장이나 불편한 신발은 페스티벌을 맘껏 즐기는데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ACCESSORY
2시부터 시작하는 페스티벌은 강렬한 햇빛과 함께하기 때문에 햇빛을 피하기 위한 선글라스나 모자는 ‘필수템’입니다. 햇빛도 가리고 패션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할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더위를 많이 탄다면 휴대용 선풍기나 부채를 가져가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또한 가방은 힙색 혹은 미니백으로 추천 드려요! 백팩은 반입금지 물품으로 나와있을 뿐더러(30cm X 30cm 이상) 다른 관객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삼가시길 바랍니다.
CAMERA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가 많이 발달해 웬만한 디지털 카메라만큼의 화질을 가지고 있죠! 때문에 저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추천합니다. :) DSLR 카메라는 추천하지 않으며 이 또한 반입 금지 물품으로 나와있습니다. 사전 등록을 하면 내부에서 사용은 가능하지만 페스티벌에서 신나게 뛰어놀려면 고프로와 같은 액션캠 및 소형 촬영장치가 낫겠죠?
OTHERS
모두가 아시겠지만 페스티벌 부스 내에서는 주류를 판매하기 때문에 20세 이상 입장이 가능합니다. (99년생부터 입장 가능) 때문에 입장 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 지참이 필수입니다. 또한 행사장 내에는 다양한 음식과 주류를 판매하는데 모두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결제만 가능하며 현금 및 티머니는 사용 불가이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짐이 있으신 분들은 짐 보관소가 따로 있으니 너무 걱정 안해도 된답니다. :)
힘든 중간고사를 마친 대학생, 연 이은 야근으로 고생하는 직장인 등 무료한 일상속에서 벗어나고 싶은 많은 분들에게 뮤직 페스티벌을 강력 추천합니다. 작년의 저처럼, 페스티벌에 한 번도 참여하지 않은 분들이 많이 있으실 텐데요, 올 여름 한 번쯤 참여해 보는게 어떨까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음악에 맞춰 일상 속 스트레스를 훌훌 날려 버리길 바랍니다.
|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판 신화! 이유리의 핑크 아우라 쿠션 시즌3 사용기 (0) | 2018.05.24 |
---|---|
뿌리고, 문지르고, 붙이고! '히노키 풋 스파'와 함께 발뒤꿈치 미남미녀로 거듭나기 (0) | 2018.05.21 |
대학생 버킷리스트 유럽여행, 인생샷 스팟 추천! 동유럽 편 (0) | 2018.05.11 |
디뮤지엄,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 전시에 다녀오다 (0) | 2018.05.03 |
국립현대미술관, 2018 아시아 기획전 '당신은 몰랐던 이야기'에 다녀오다 (0) | 2018.04.20 |
나만 알고 싶은, 이태원 독립서점에 다녀오다 (0) | 2018.04.13 |
반려동물을 위한 펫박람회, 2018 '케이펫페어' 에 다녀오다 (1) | 2018.04.12 |
철공소와 예술의 만남, 문래동 예술촌 골목에 다녀오다 (0) | 2018.04.11 |